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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찰발전위원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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설립배경

  • 국민의 다양한 요구와 의견을 수렴, 이를 적극 반영함으로써 경찰행정의 투명성을 제고하고, 국민 최우선의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경찰서 행정발전위원회를 설치

연혁

  • 경찰행정 개선위원회 운영계획 수립 시달 : 1999년 10월 25일
    • 경찰행정 개선위원회 설치 : 1999년 12월 10일
    • 경찰행정 개선위원회 운영 : 1999년 12월 20일
  • 경찰서 행정발전 위원회 운영규칙 발령 : 1999년 12월 27일(경찰서 훈령 제 232호)
    • 경찰서위원회 심의 과정에서 “경찰행정 개선위원회”라는 명칭을 “경찰서 행정발전위원회”로 변경
    • 내용 : 경찰서행정발전위원회의 목적, 구성, 직무 및 운영 등을 규정
  • 경찰서 행정발전 위원회 운영규칙 개정규칙 발령 : 2001년 6월 18일(경찰청 훈령 제292호)
    • ”시정분과위원회”의 명칭을 “청문분과 위원회”로 변경

조직 및 임무

  • 전국 230개 경찰서에 6,182명의 위원(2001.7월말 기준)으로 구성되어 있으며, 각 위원회 별로 행정.선도.청문 분과 위원회가 조직되어 활동하고 있음.
  • 각 분과 위원회 별 임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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